오픽[ 10시간 ] 수업을 통해 알고리즘을 형성하여 발화를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6-03-27
조회수 103
REVIEW SUMMARY
수강 과목[오픽]
목표 및 성취[오픽 맞춤 대비]
총 수강 시간[10시간 수강]
핵심 키워드[답변 알고리즘 형성]
수강 지점오피아어학원 [분당점]


수업은 어떠셨나요?


b7f7a82e1d813.jpg

 

1. 오피아 어학원을 찾아오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Opic 시험 성적을 올리기 위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2. 수강전, 수강과목에 대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영어 해석과 달리 스피킹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생각한 말이 나오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3. 담당 강사님의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나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Script 해석 -> 예시 설명 -> Speaking -> 피드백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시뮬레이션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4. 수강 후,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좀 더 끊기지 않고 답변을 하게 되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을 말씀해주세요. 

이후에도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려 합니다.



주요 강의 내용은요?


087c771e93410.jpg


1. 레벨 테스트

B1- 영어 발화의 절대적인 양도 한정적이지만 발음 자체가 매우 좋으신 편이셨습니다. 


2. 학습 진행 내용

한정적인 수업 횟수를 최대한 사용하기 위해 기본적인 오픽에서 나오는 유형들과 고난이도 유형들을 최대한 많이 접해

 대답을 할 때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접하실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스크립트들을 함께 보면서 평소 자주 틀리는 문법 등을 병행하여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3. 수업 성취도

처음보다 발화량 자체도 많이 늘어나셨습니다.

자주 틀리던 과거형 현재형도 사용법을 이해하고나서부터는

완벽하진 않더라도 틀린 부분들을 자각하시고 고쳐가시며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우는 것 자체를 많이 힘들어 하셔서 최대한 적어도 어떤 상황에는 어떤 식으로 대답을 해야겠구나 하는

알고리즘을 형성하여서 말씀을 이어나가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얼마나 수강하셨나요? 


▶ 첫 수업 : 2026년 02월 19일

▶ 마지막 수업 : 2026년 03월 03일 

▶ 시간 : 10시간 c7faec04cd0c8.jpg



250b39a9e63b3.jpg


오피아어학원 분당점 #Min 강사님#오픽을 수강하신 양*빈님의 수강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