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14시간 ] 문장과 표현을 배우고 이를 활용한 문장을 만들어 봄으로써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2026-03-05
조회수 117
REVIEW SUMMARY
수강 과목[영어회화]
목표 및 성취[상황에 맞는 표현 습득]
총 수강 시간[14시간 수강]
핵심 키워드[원어민 실제 사용 표현]
수강 지점오피아어학원 [분당점]



수업은 어떠셨나요?


c4213f153f34f.jpg

 

1. 오피아 어학원을 찾아오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일상생활 속에서 영어회화를 할 일이 없다 보니 자꾸만 아는 문장/단어도 잊어버리게 되는 것 같아

(영어회화) 감을 유지하게 위해 (+실력향상)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


2. 수강전, 수강과목에 대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아는 단어도 바로 나오지 않고 문장을 자연스럽게 구사하기가 어렵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3. 담당 강사님의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나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일상생활 + 저의 상황 (대학생활, 교수님께 메일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잘 쓰이는 문장과 표현을 배우고

이를 활용한 문장을 만들어 봄으로써 '이런 상황에서는 이런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는 선택지를 하나 늘릴 수 있었습니다.


4. 수강 후,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알고 있었지만 잊고 있었던 문장/표현/단어들이 다시 생각나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고,

같은 문장도 강사님이 말씀해주시는(고쳐주시는) 것을 들으며 다양하게 구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을 말씀해주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여름에 또 뵈어요 :)



주요 강의 내용은요?


8abc38da43d01.jpg


1. 레벨 테스트

전반적으로 높은 영어 실력을 갖고 계시지만 사용하는 표현이 제한적이고

뉘앙스를 살려 감칠맛 나는 영어를 구사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고 계셨습니다.


2. 학습 진행 내용

언제나처럼 수업의 첫 20분 정도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나누며 많은 발화 기회를 드리고,

중간중간 잘못된 어휘 선택, 표현, 문법 오류를 수정해드렸습니다.

그 이후에는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숙어와 구동사를 배우고,

이를 활용해 문장 만들기 연습을 했습니다. 숙제로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궁금했던 영어 표현들을 수업때 공유해 함께 공부하였고,

또 두 가지 랜덤 질문에 대해 각 10문장 내외로 답변을 작성해오시면,

저와 함께 문법/표현 오류를 수정하는 연습도 반복하였습니다.


3. 수업 성취도

원어민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들을 중심으로 학습한 결과, 어떠한 문장도 전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게 만들 수 있게 되셨습니다.

또한 같은 문장이라도 상황에 맞게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여 뉘앙스 살릴 줄 알게 되셨습니다.



수업을 얼마나 수강하셨나요? 


▶ 첫 수업 : 2026년 01월 05일

▶ 마지막 수업 : 2026년 02월 26일 

▶ 시간 : 14시간 

aec8bf3dbec07.jpg



748f5f8eb3469.jpg


오피아어학원 분당점 #Veronica 강사님#영어회화를 수강하신 김*림님의 수강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