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14시간 ] 맞춤 피드백 덕분에 첫 오픽 시험에서 졸업 점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2026-03-09
조회수 121
REVIEW SUMMARY
수강 과목[오픽]
목표 및 성취[오픽 졸업 점수 달성]
총 수강 시간[14시간 수강]
핵심 키워드[단기 합격]
수강 지점오피아어학원 [분당점]



피드백은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eb303fad08c8a.jpg



수업은 어떠셨나요?


a9301bb49b2ef.jpg

 

1. 오피아 어학원을 찾아오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오픽 학습을 위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2. 수강전, 수강과목에 대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막막함이 있었습니다.


3. 담당 강사님의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나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소통 방식 및 오픽 기출문제로 진행되었습니다.


4. 수강 후,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자신감이 향상되었습니다.



주요 강의 내용은요?


5a7a8386f1c0d.png


1. 레벨 테스트

오픽이 처음이라 시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고, 답변할 때 생각나는 단어만 먼저 빠르게 말하다 보니 답변이 빨리 끝나고, 

백이 길며, 답변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2. 학습 진행 내용

질문을 듣는 동안 키워드를 미리 생각하는 훈련을 수업 시간 10분 정도를 활용하여 매 시간 진행했습니다.

답변에서 공백을 없애기 위해 발화 속도를 조정하고 filler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문법 실수가 잦았는데 수업 및 과제 피드백을 활용하여 교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실하게 스크립트를 암기하는 것은 잘 하셨지만 암기한 티가 많이 나서 암기한 티가 안나게 말하는 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3. 수업 성취도

첫 오픽 시험인데 졸업 점수를 달성하셨습니다.

처음에 단어만 빠르게 말하고 끝났던 답변과 달리, 답변이 1분을 넘어갔고 filler를 아주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되셨습니다.

또한, 문법 실수도 많이 교정되었습니다.

시제 실수 또한 사라져서 문법과 내용이 탄탄히 잡힌 답변을 하실 수 있게 되셨습니다.



수업을 얼마나 수강하셨나요? 


▶ 첫 수업 : 2026년 01월 09일

▶ 마지막 수업 : 2026년 02월 21일 

▶ 시간 : 14시간 

cb5fd5f38aef9.jpg



8c9af7c0593e7.jpg


오피아어학원 분당점 #정민 강사님#오픽을 수강하신 김*린님의 수강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