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16시간 ] 문장 구성 방법을 배워가며 반복 연습했더니 회화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되었습니다!

2026-03-02
조회수 133


REVIEW SUMMARY
수강 과목[영어회화]
목표 및 성취[자신감 향상]
총 수강 시간[16시간 수강]
핵심 키워드[자연스러워진 회화]
수강 지점오피아어학원 [수원점]



수업은 어떠셨나요?


e846e25431a4b.png

1. 오피아 어학원을 찾아오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오피아어학원이 회화 중점적으로 잘 다룬다는 후기를 보고 고민없이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수강전, 수강과목에 대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본인 스스로 문법적 이해가 부족해 숙제를 할 때 어떻게 작문을 해야 할지 고민을 종종 하곤 했습니다.

말(대화)을 함에 있어 무작정 꺼내면 안된다는 두려움도 있었기에 첫 단어를 내뱉는 것도 어려워했습니다.


3. 담당 강사님의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나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선생님의 강의는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킹 -> 단어 -> 본문 읽고 토론하기의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도움을 받은 부분은 회화를 본질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수업을 통해 짚어주셨던 것과

그로 인해, 어떻게 문장을 구성해야 할지, 어떻게 간결하게 말할 수 있는지 등을 체화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4. 수강 후,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일단, 문장을 구성함에 있어 주저하지 않고 쓸 수 있게 된 점,

단어를 강박적으로 외우려고 하기보단, 문장 및 대화를 위해 단어 자체를 이해하려고 하는 점,

회화를 함에 있어 마음의 부담이 줄어든 점 등등의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


5.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을 말씀해주세요. 

잘하고 있다고 칭찬 많이 해주셔서 그런 건지 몰라도 회화에 자신감이 붙었어요!

이 기세로 꾸준히 회화 연습해서 외국인과 대화를 해도 주눅들지 않고, 대화하는 순간을 즐기겠습니다.




주요 강의 내용은요?


1a56df8036669.png

1. 레벨 테스트

자기소개로 레벨테스트 진행했었습니다. 

예전에 호주에서 몇 년 동안 유학 생활을 한 경험이 있었음으로 발음 및 발화는 매우 훌륭하였으며, 

단어 선택도 매우 실용적이지만 고급 단어들을 잘 응용하여 사용하셨습니다. 

하지만 간혹 문장 구상을 할 시 쉬운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나 듣는 사람이 알아 듣기 어려운 방법으로 대화를 하며, 

질문이 주어지면 매우 긴 시간을 생각하시는 편이셨습니다.


2. 학습 진행 내용

16회 수업 진행하였으며, 진행 방식은 최대한 새로운 단어 및 문장 구정 방법 및 문법을 상대방이 빠르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구성은 새로운 주제에 맞는 단어 외우기, 주제에 대한 기사 / 문단 읽으며 발화 연습, 마지막으로는 주제에 대한 자기 생각을 주장 할 수 있는 질문 답하기를 하였습니다.

 문법에 대해 배우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어서 질문 답변 교정을 하며, 반복적으로 사용하게끔 진행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주장을 예시를 들면서 어떻게 잘 전달할 수 있는지의 언어적 표현과 문장의 구성을 알려드리며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말하고자 하는 것이 있으나 오랜 시간을 들인 후 답변하는 습관이 있었음으로 교정하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3. 수업 성취도

확연하게 바뀐 점은, 자신의 말하고자 하는 문장화가 많이 단순해지면서도 모든 것들을 이유와 예시로 알아듣게 쉽게 나열하여 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너무 오랜 시간을 거쳐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다 머리속으로 완벽하게 구성 후 말하던 버릇을 조금 고치고, 

질문이 주어지면 5초 이내 답변을 하며 추가적으로 생각 후 아이디어를 말하게 되어 더욱 회화가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수업을 얼마나 수강하셨나요? 


▶ 첫 수업 : 2025년 06월 27일

▶ 마지막 수업 : 2025년 09월 04일 

▶ 시간 : 16시간 

dc89bd97bfb4c.png

e15aeb9d8a03e.png


562f072634227.jpg

오피아어학원 수원점 #Jibby 강사님#영어회화를 수강하신 윤*희님의 수강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