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8시간 ] 오피아 맞춤형 교재로 유형을 파악하여 대비할 수 있었어요!

2025-09-26
조회수 264

수업은 어떠셨나요?


c719a4c21fde1.jpg



1. 오피아 어학원을 찾아오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오픽이라는 어학시험에서 직감적으로 시험을 보았으나 

체계적인 프레임안에서 나에게 맞는 오픽 전략을 세우고 싶어서 

오피아어학원을 선택했습니다.


2. 수강전, 수강과목에 대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수강 전, 오픽시험을 보면서 특정등급은 맞았으나 여러번 시험을 보아도 그 이상으로 등급을 받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렇기에 체계적인 방법 속에서 맞춤형 강의를 희망했습니다.


3. 담당 강사님의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나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주로 저와 회화를 하거나 제가 사용하는 어휘, 

제가 사용하면 좋을만한 어휘위주로 맞춤형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실제로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하거나 원어민이 

사용하는 어휘를 사용하면서 단순히 오픽을 위한 강의가 아닌 평소 어학공부도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4. 수강 후,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오픽이라는 시험에 대해 이해를 하였으며, 앞으로 오픽시험을 추가적으로 보게 된다면 

오피아어학원에서 배운 내용으로 준비를 할 것 같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을 말씀해주세요. 

오피아어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AL까지 노려보겠습니다



주요 강의 내용은요?


0ee2398ea001b.png


1. 레벨 테스트

오픽 응시 경험이 있으셨기 떄문에 유형에 대한 이해도는 높으셨으면 

기본적으로 영어 구조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게 많으신 편이십니다.

다만, 발화에 있어서 문장 마무리가 자연스럽지 않았고 조금 단조로운 느낌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어휘도 한정적이셨습니다.


2. 수업 내용

기본 프레임을 학습하였으며 보조로 각 유형마다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을 같이 학습하였습니다.

또한, 발화 교정을 중점으로 더 리드미컬하고 자연스럽게 스피킹하실 수 있도록 교정 도와드렸습니다.


3. 수업 결과

유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셨으며 각 질문에 대한 스토리라인을 

어떤식으로 잡아야하는지에 대해 더 구체화하실 수 있으셨습니다.

 발화도 이전보다 훨씬 더 자연스러워지셨으며 자신감도 많이 올라가신 편이십니다.



수업을 얼마나 수강하셨나요? 


▶ 첫 수업 : 2025년 08월 12일

▶ 마지막 수업 : 2025년 08월 28일 

▶ 시간 : 08시간 

6ea49474d0a94.jpg



913fd24fdb72c.png


오피아어학원 분당점 #김선영 강사님#오픽을 수강하신 박*상님의 수강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