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IM1 ▶ IH : 16시간 ]자연스러운 발화를 이끄는 오피아의 프레임 학습법으로 달성했어요!

2026-01-15
조회수 256




성적표 인증 | IM1 ▶ IH 달성


701d3e251bb7f.jpg





수업은 어떠셨나요?


2ea9fbac66b72.jpg

 

1. 오피아 어학원을 찾아오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진급을 위한 사내 어학 등급 취득


2. 수강전, 수강과목에 대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지속적인 개인 학습에도 IM1 이상 나오지 않음


3. 담당 강사님의 강의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나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좀 더 회화적인 표현을 많이 알려주셨고 자연스럽게 발화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 보정을 도와주셨습니다. 

무엇보다 항상 밝은 에너지를 주셔서 수업을 재밌게 한 것 같아요.


4. 수강 후, 어떠한 변화가 있었나요? 

숙지 전에는 등급 변화가 없었는데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2분 정도 말하는 거에 거부감이 덜해지고 

뒷 문제들에 좀 더 집중해서 시험을 봤더니 IM1에서 IH등급 취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을 말씀해주세요. 

더 보완해서 AL등급도 도전해보겠습니다.






주요 강의 내용은요?


442f467c037dc.jpg


1. 레벨테스트

*영님은 승진을 위해 오픽 점수가 필요하셨고, 이전 시험에서 IM 구간으로 점수가 다소 내려가셔서 IH 등급 달성을 목표로 학원을 찾아주셨습니다. 

이미 기본적인 문장 구성 능력과 발음 실력을 충분히 갖추고 계셨으며, 

이전에도 저희 학원에서 수강하신 경험이 있으셨기 때문에 수업의 흐름을 빠르게 이해하셨습니다. 

다만 오랜만에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하신 만큼 약간의 부담과 긴장감을 느끼고 계셨습니다.


2. 수업 내용

*영님은 기본기가 탄탄하셨기에 학원 프레임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기존에 익숙하신 답변 구조를 유지하되, 표현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상황별로 새로운 어휘와 자연스러운 문장을 추가하며 점차 변화를 주었습니다. 

수업 중에는 발음과 억양 교정뿐만 아니라, 실전 감각을 되찾기 위한 즉흥 발화 연습도 병행했습니다.

 특히 답변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끌어가며 자신감 있는 톤으로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3. 수업 내용

오랜만에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시면서 걱정이 많으셨지만, 매 시간 차분하게 집중하시고 성실하게 임해주시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영님은 기본 실력뿐만 아니라 꾸준함과 책임감까지 겸비하셔서, 수업 중에도 빠르게 감각을 회복하고 점점 더 자연스럽게 답변하셨습니다. 

얼마 뒤 목표하신 점수를 달성하셨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셨을 때 저 역시 너무 뿌듯하고 감사했습니다. 

이제는 AL을 목표로 한 단계 더 도약하시는 *영님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언제나 응원의 마음으로 함께하겠습니다!







수업을 얼마나 수강하셨나요? 


▶ 첫 수업 : 2025년 07월 09일

▶ 마지막 수업 : 2025년 10월 04일 

▶ 시간 : 16시간 


31fd81acdf664.png

62ce520b6cbf6.png




25467f2f313ea.png




오피아어학원 동탄삼성점 #윤유림 강사님#오픽을 수강하신 송*영님의 수강후기입니다.